일자리 안정자금의 신청절차입니다. 필수항목만 체크하여 입력하면 추후 심사를 거쳐 충족 여부를 확인하고
보완 필요한 서류가 있다면 별도로 요청한다고 하니 안심하시고 진행하세요.
1. 온라인 신청
① 4대보험정보연계센터 접속 > [일자리안정자금신청]클릭
②해당 근로자 신고서를 클릭합니다.
2. 근로자 인적사항 및 보수월액을 입력합니다.
①해당 근로자의 주민번호 및 성명을 입력합니다.
②고용보험만 체크해 주세요
③보수월액을 입력해 주세요
④변경사유-보수인상을 선택해 주세요
3. 보수월액 변경 신청 작성 후 [일자리 안정자금 체크리스트] 작성 후,
세부내역 지원신청서를 작성합니다.
① 근로자의 기본사항 및 월평균 보수, 정액급여를 입력합니다.
② 근로자의 임금지급내역(임금대장 및 급여이체내역)을 등록합니다.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모든 신청방법과 각 진행절차는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참고: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방법 자세히보기
일자리 안정자금에 관하여 어려운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근로복지공단(1588-0075) 일자리 안정자금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일자리 안정자금 홈페이지
※ 자비스 세무대행 이용 고객사의 경우,
신규 일반근로자의 4대보험 신고 이전에 업무현황으로 별도 요청주시는 경우 대행 가능하나,
이미 4대보험 신고가 완료된 직원의 일자리 안정자금은 공인인증서 문제등으로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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