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15 일 뉴욕 원유 시장에서는 국제 원유 선물 가격이 상승하여 일시적 약 7 년 만에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뉴욕 외환 시장에서 고유가를받은 미국의 장기 금리 상승을 배경으로 원화는 계속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원유 선물 가격

 

반응형

 

뉴욕 원유 시장에서 국제적인 지표가되는 WTI 선물 가격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고, 15 일 한때 배럴당 82 달러 대 후반까지 올라 약 7 년 만에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이 배경에는 경제 활동의 재개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있는 반면,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의 영향으로 감소했다 생산량이 회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15 일 뉴욕 외환 시장에서 원화를 팔고 달러를 사는 움직임이 강해지고, 2020년 1월 5일  1231원 강세후 강세를 보이던 원화가 다시 약세로 1182원 돌아섯습니다. 

 

운화 약세가 진행되고있는 것은 고유가를 받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채권 시장에서 미국 국채를 팔고 장기 금리가 상승함에 따라 금리가 높아진 달러를 사는 움직임이 강해 있는 것이 배경에 있습니다.

 

시장 관계자는 "원유 생산량이 회복하려면 시간이 걸리므로 유가 상승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이 때문에 미국의 장기 금리 상승과 한미 금리차를 의식 달러 강세 상황이 계속되고있다 "고 말했다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out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