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한번씩 쇼윈도에 지나가보면 마카롱을 보면서 군침을 흘리거나 한번씩 먹어보았을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작은게 가게 별로 차이가 있지만 대체 비싼 이유가 무엇일까?

 

우선 뜻부터 알아볼게요. Macaron 이라고 영문표기를 하며 머랭 거품과자로 속은 매끄럽고 부드러우며 밖은 바삭바삭합니다. 

13세기 무렵에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사용된 마카롱 레시피가 프랑스로 전해지게 되어서 17세기 프랑스 북동부 로렌지방 카르멩 수도원의 수녀들의 특유의 방법으로 마카롱을 만들기 시작했다고합니다. 

 

Macaron을 좋아하던 이탈리아의 카드린느가 프랑스 왕과 결혼 하면서 그 레시피가 프랑스로 전해지게 되어서 17세기 프랑스 북동부 로렌지방 카르멜 수도의 수녀들이 특유의 방법으로 마카롱을 만들기 시작했다네요.

 

그러다 18세기 혼란기에 수도원을 잃은 수녀들에게 은신처를 제공한 사람들에게 은혜를 보답하기 위해 만들어 주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다고합니다. 

 

수녀님덕분에 맛있는 마카롱을 맛볼수 있어서 좋네요.

 

 

쇼윈도 마카롱

 

미국에서도 자그만한게 많이 비싸다고 하네요. 도대체 마카롱이 비싼이유가 궁금하더라구요. 

 

마카롱 재료 - 계란흰자, 설탕(슈가파우더), 아몬드가루

재료는 단순하지만 그 만드는 방법이 아주 까다로워서 만들기가 쉽지 않아요.

 

계란흰자 1개 기준으로 약 6-7개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아몬드 가루가 실패와 성공을 좌우하는 열쇠를 가지고 있을만큼 재료에서 중요하구요. 입자를 곱게 체에 내려주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홍대의 마카롱 가게

 

요즘에는 다양한 모양과 방법으로 수 많은 종류의 예쁜 마카롱이 선보이고 있는데요, 만들때 참고하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이쁘게 만들어서 예인한테 선물하면 정말 좋아하겠죠?

 

다양한 마카롱 모양들

 

 

관심 많으신분들은 제과 제빵 자격증 으로 마카롱 클래스가 많으니 배우셔도 많은 도움이 되겠죠?

 

주변에 마카롱 맛집은 많으나 가게 마다 맛과 모양이 달라 먹는 재미는 있는데 칼로리가 높아 살이 많이 찔수가 있겠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out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