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12월은 연말을 맞아 재무 상황을 정리하고 새해 계획을 세우는 시기입니다. 이때, 대출금 상환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이번달에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12월 한 달간 신한, 하나, KB, 우리, 농협, IBK 기업은행에서 가계 대출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됩니다.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계 대출을 해결하기 위해 정부가 내놓은 정책입니다. 수수료를 없애 조기 상환을 유도하겠다는 목적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중도상환수수료란?

중도상환수수료는 대출을 약속한 기간보다

일찍 갚을 때

은행에 내야 하는 수수료입니다.  은행 입장에서는 빚을 빨리 상환하면 원래 내려고 했던 이자 수익 등을 낼 수 없기 때문에 고객에게 수수료를 매겨요.

💸 얼마나 내야 하는가요?
3억원을 3년 만기로 빌렸다가 1년 만에 갚으려면 중도상환수수료 약 300만원을 내야 해요.
*고정∙변동형 금리 방식 및 대출 상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그런데 정부는 은행의 중도상환수수료 산정 방식이 합리적이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5대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중도상환수수료는 고정금리 1.4%, 변동금리 1.2%로 5곳 모두 동일한데요,

 

실제로 조기상환으로 발생한 비용을 반영한 게 아니라는 의미죠. 지난해 은행 6곳이 중도상환수수료로 얻은 이익만 2,800억원에 달했어요. 그래서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고, 그동안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6개 은행이 수수료를 면제하겠다고 발표했어요.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대환 대출 갈아타는 플랫폼별 바로가기 - 투데이몬스터

주택담보대출 주담대 부담스러운 대출 금리, 낮출 수 있는 분들 고민이 많을 텐데요. 주택담보대출 주담대도 이제 갈아타기가 가능해집니다. 지금보다 더 유리한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는 대환

todaymonster.com

 

12월에는 지금보다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변경할 수 있는 주택담보대출 대환 제도도 문을 여는데, 이때 내야 하는 수수료 역시 면제돼요. 대출 갈아타고 싶다면 수수료 없는 12월을 노려봐야겠죠?

 

반응형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은행 바로가기

중도상환 수수료 면제 받는 은행 바로 가기를 모았습니다. 

 

📢  신한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바로가기  
📢  하나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바로가기
📢  KB국민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바로가기
📢  우리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바로가기
📢  농협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바로가기
📢  IBK기업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바로가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out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