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28일 단 하루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 스타벅스의 '리유저블컵' 일명 다회용 컵을 받기 위해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고객들이 몰리며 리유저블 컵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리유저블 컵 데이 안내

 

행사는 스타벅스 50주년과 세계 커피의 날(10월 1일)을 기념해 커피를 통해 스타벅스의 가치와 다회용 컵 사용 권장에 대한 친환경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 됐다고 하는데요. 

 

9월 28일 단 하루동안은 특별 디자인이 적용된 그란데 사이즈 다회용 컵에 음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컵의 사이즈를 고려해서 행사 하룻동안 숏, 톨, 그란데 사이즈로만 주문이 가능하데요.

 

뜨거운 음료와 차가운 음료용 용기 두 가지

 

리유저블컵 아이스

 

리유저블컵 핫

 

스타벅스 매장과 사이렌 오더는 난리 통

저는 오픈 시간인 7시에 맞춰서 출근하면서 도착했기 때문에 드라이브 스루 앞차가 7대 정도였지만 왠일인지 싶어서 삿지만 이렇게 특템 하게 될줄이야 제가 주문하고 나가자마차 차들이 물밀듯이 들어오는데 드라이브 스루도 줄 엄청 서있었음. 주문이 모두 꽉 차서 사이렌 오더 주문 접수도 안되고 매장에서도 한참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아침에 일찍 출근한 보람이 있었네요.

 

스타벅스 줄서있는 모습

 

다른 다회용 용기와 다른 점

저도 인터넷으로 리유저블컵을 구매해서 가지고 있는데 그 제품은 일단 아무런 무늬가 없는 일반 매장 일회용 컵이랑 똑같음, 재질도 좀 다르고 만져보니까 오늘 받은 컵은 좀 더 두껍고 안이 더 매끈한 느낌? 지난번 컵은 안에 커피 얼룩이 심하게 져서 사용을 못했는데 오늘 받은 컵은 뚜겅부분이 매끄러워 얼룩이 안생길것 같아요.

 

같이 제공되는 빨대도 종이가 아니어서 갑자기 적응이 안됐지만 빨대 세척솔로 깨끗하게 세척해서 여러번 재사용하면 될것 같네요.

 

다회용 용기 단점

컵이 좀 작아서 벤티 사이즈는 주문이 힘들것 같네요. 

 

 

설마 인터넷에 이렇게 난리겠어 했는데 갓 스타벅스인듯 하네요. 아이템 하나 나올때 마다 오픈런을 해야 하니 이번 행사도 성공한것 같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핫 리유저블 컵이 이쁘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들 마음은 다 똑같나 봐요. 현재 인터넷 상에서는 핫 리유저블은 품절이라고 하네요. 

 

스타벅스 DT매장 DT존은 차량당~ 1회 구매 잔 수 20잔 제한 이라 하니 참고 하세요.

딜리버리 주문시에도 리유저블 컵에 음료가 온다니 이것도 참고 불량시 교환은 불가 하다고 합니다. 

 

 

이미 중고장터는 제품을 4000 ~ 4500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스타벅스가 기획한 행사 취지를 이미 벗어 난건지 아쉽긴 하네요. 스타벅스 관계자는 예상했던 것을 뛰어넘는 상황이 발생 했다고 하니 전혀 예상하지 못했을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 집단 감염 시국에 줄서 있는 모습이 좀 아쉽긴 하네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out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