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출처 부영그룹 홈페이지

 

 

부영그룹 출산정책 바로가기

 

반응형

 

1. 부영그룹의 1억 출산장려금 정책

 

부영그룹 로고

 

국내 대기업 중 하나인 부영그룹이 아기를 1명 가질 때마다 1억원을 주는 출산장려금 정책을 발표하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는 세계적으로도 드문 파격적인 정책으로, CNN 등 외신에서도 다루기도 했습니다.

 

2. 출산장려금 정책의 배경

출산장려금 정책의 배경

 

부영그룹 측은 낮은 출산율과 높은 주택 가격이 결혼과 출산을 망설이게 만드는 주요 요인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1억원의 출산장려금을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한 정책을 마련했습니다.

 

3. 1억 출산장려금과 관련된 논쟁

반응형

 

  • 세금 문제: 1억원을 한 번에 받으면 높은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영그룹은 출산장려금을 증여로 처리하여 세금 부담을 줄이고자 하지만, 탈세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정부의 입장: 기획재정부는 출산장려금 관련 세금 혜택을 고민 중이며,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출산·양육 지원금에 대한 손금산입을 인정해주는 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4. 부영그룹의 비상장 지위

부영그룹은 국내 대기업 중 유일한 비상장 기업입니다. 이는 창업주가 강력한 지배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며, 1억 출산장려금과 같은 파격적인 정책을 밀고 나갈 수 있는 배경이 되기도 합니다.

 

5. 1억 출산장려금 정책의 영향

  • 기타 기업들의 동향: 부영그룹의 정책 이후 다른 기업들도 출산장려금을 늘리는 추세입니다.
  • 출산율 증가에 대한 기대: 1억 출산장려금이 실제로 출산율 증가에 기여할지에 대한 논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6. 향후 전망

부영그룹의 1억 출산장려금 정책은 향후 다른 기업들의 출산 지원 정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정부의 출산 장려 정책에도 영향을 미쳐 출산율 증가에 기여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out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