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한국에서 온라인 주류 판매가 금지된 이유는 주세 징수의 어려움과 청소년 음주 증가의 우려 때문입니다.

 

주세 징수의 경우, 온라인 판매의 경우 구매자의 신원을 확인하기 어렵고, 주류를 구매한 후 바로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세를 징수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온라인으로 술을 살 수 없는 한국, 그 이유와 장단점


청소년 음주 증가의 경우, 온라인 판매의 경우 구매자의 신원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미성년자가 술을 구매하는 것을 막기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 주류 판매를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온라인 주류 판매를 허용하면 소비자의 편의성이 증가하고, 주류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라도 필요하다는 입장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주류 온라인 판매를 허용해야 한다는 의견이 우세하지는 않습니다.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는 주류의 온라인 및 통신 판매를 허용하면 음주로 인한 사망률과 미성년자의 음주 접근성이 높아질 우려가 있다고 반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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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 폴란드만 주류 온라인 판매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영국, 프랑스, 스웨덴, 스위스, 핀란드, 네덜란드 등 유럽 10개 국가에서도 와인, 맥주, 증류주 같은 술을 온라인 및 통신으로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온라인 주류 판매가 허용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그러나 주세 징수와 청소년 음주 증가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확실한 규제와 제도가 마련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류 온라인 판매가 허용된다면, 다음과 같은 장단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주류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장점

  • 소비자의 편의성 증가
  • 주류 산업의 경쟁력 강화
  • 다양한 주류의 접근성 증가

 

주류를 온라인으로 구매할 경우 단점

  • 주세 징수의 어려움
  • 미성년자의 음주 증가 가능성

결론적으로, 온라인 주류 판매가 허용될지 여부는 주세 징수와 청소년 음주 증가에 대한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확실한 규제와 제도가 마련될 수 있는지에 달려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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