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죽이의 정보 바다

애널리스틱스

 

티스토리에 광고를 달고 글만 쓰면 끝이라고 생각하지만 효율 100% ~ 200% 내기 위해서는 구글 애널리스틱스는 필수 사항입니다.

 

 

 구글 애널리스틱스를 꼭 해야 하는 이유

 

  • 페이지 값어치 분석  - 애드센스는 광고 관리 페이지로 블로그 분석까지는 해주지 않는다. 키워드 유입, 애드센스로부터 페이지당 얼마만큼의 수익이 들어왔는지 어느페이지가 수익이 제일 높은지는 애널리스틱스로 가능하다.
  • 무효 트래픽 문제 - 애드센스 초기에 많이 걸리는 문제이다. 제일중요 하다, 아무리 수익이 많아도 계정정지 당하면 수익금을 받지 못한다. 

 

무효 트래픽 문제

 

광고 게재 제한걸리면 언제 풀릴지 모른다.

 

 

구글 애널리스틱스은 구글 계정만 있으면 가입은 따로 필요가 없다. 

우측 애널리스틱스에 로그인 또는 무료사용 

 

애널리스틱스에 로그인 무료 사용을 누르면 구글 계정 로그인이 나온다.

 

 

우리의 목적은 티스토리로 수익이다. 사이트 분석 상세 하게 들어가면 좋지만 이것저것 다 하면 티스토리 포스팅은 언제 해야 하나? 그래서 티스토리 운영에 필요한 기능만 넣기로 한다. 

 

 

1. 계정 생성

계정생성

 

최초화면 좌측하단에 톱니버튼누르고 계정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우측화면이 뜨는데 계정이름(필수)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면 2단계로 넘어간다. 

 

속성설정

 

속성이름 => 블로그이름,  보고시간대 => 대한민국, 통화 => 대한민국 원(KRW \)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속성 만들기 꼭체크 해야함, 

 

 

비즈니스 정보

비즈니스 정보 입력사항인데 별의미 없음. 혹시 모르니 전부 체크

 

서비스 약관 계약 동의함
계정 생성 완료화면

전체 사이트 태그(gtag.js)를 삽입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난중에 무효트래픽, 페이지당 값어치 분석을 위해서는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기로 한다. 

또한 유니버셜 속성 만들기 체크 안하신분은 애드센스연결, 무효트래픽등을 만들수가 없다. 속성 만들기 들어가서 다시 만들면된다. 

 

다시 만들고 싶은 사람은 다음 그림을 참조해서 삭제 하고 다시 만들면 된다. 다시 만들때는 분석태그를 다시 넣어야 하지만 태그매니저를 사용하면 측정 ID만 변경해주면된다. 

 

계정삭제

 

google 태그 관리자 라고 생소할지 모르지만 무효트래픽 잡아내기 위해서는 필요한 설정이다. 

 

 

구글 태그 관리자를 조금 설명하고 이번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구글 + 태그 + 관리자

구글 태그관리자는 이름을 그대로 풀어보면 '구글에서 만든 태그를 효율적으로 관리해 주는 툴'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태그 관리자가 관리하는 태그는 광고나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짧은 자바스크립트 코드입니다. 이런 짧은 코드를 스니펫 이라고 하는데 이 코드가 html 문서에 주가 되면 코드 내에 지정되어 있는 작업이 실행됩니다. 

 

구글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시면 복잡한 코딩없이 이벤트, 클릭, 스크롤등을 전부 잡아낼수있습니다. 

<script>
var eventExample = function() {
gtag(‘event’, ‘EA’, {
 ‘event_category’: ‘EC’,
 ‘event_label’: ‘EL’, }); }
</script>
<a onclick=”eventExample();” id=”event-example”>check</a>

 

다음 포스팅은 티스토리 무효트래픽, 페이지당 수익을 구글 애널리스틱스 설정 하는법를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hout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