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카카오 계정이 있어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해 티스토리에 사용할 카카오 계정을 만듭니다.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로 가입하시고 없으면 "새 메일이 필요합니다" 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은 구글, 네이버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메일 사용하시면 됩니다.
3) 이메일이 있습니다. > 인증메일 발송
카카오 계정에 가입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인증메일을 발송합니다. 이 이메일 주소가 티스토리 로그인 시 사용할 이메일 주소가 됩니다.
4) 닉네임, 블로그 이름, 주소 입력
블로그에서 사용할 닉네임과 정보를 입력합니다. 블로그 이름, 닉네임은 개설 후 변경이 가능하지만 주소는 최초 입력한 주소를 쭉 사용해야 합니다. 변경이 안되니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5) 블로그 스킨 선택
원하는 스킨 선택후 스킨 적용을 누르고 적용을 누릅니다. 블로그 스킨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6) 블로그는 몇개까지?
블로그는 1개의 카카오 계정당 5개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 개설한 블로그 외에 추가로 블로그 개설하고 싶으면 계정관리 메뉴를 접속해 새 블로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가입 후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제일 하단에 있는 관리 > 블로그 메뉴로 들어가면 조금 스크롤 아래로 내리면 주소 설정 칸에서 보안접속이 사용합니다. 포스트 주소가 숫자로 설정되어 잇는지 확이늘 해주셔야 합니다. 포스트 주소가 숫자가 아닌 문자로 설정이 되어 있으면 주소 URL에 한글이 사용되기 대문에 나중에 링크 시 문제가 생길 쉬 있습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숫자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전에는 티스토리에 가입을 할려면 초대장이 필요했습니다. 티스토리 처음 가입할 때 초대장 나눔을 하시는 분들께 초대장을 부탁드렸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초대장 시스템이 사라져서 누구든지 가입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가 네이버, 다음이 주류를 이룰때는 티스토리 하나만 가지고 검색어 유입이 충분했었는데 요즘은 SNS, 유튜브, 인스타등 유입 수단이 다양해져 블로그 하나 가지고 트래픽을 발생시키는건 힘들때 입니다.
잘 선택하셔서 유입 채널 1개 쯤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마냥 구글, 다음 검색만 기다리시면 방문자 정체 현상이 있을거에에요.